한국어와 영어는 모두 언어 유형, 외국어 유형에 속하며 교학 배분 시간은 별로 다를 바 없습니다. 저학년(1~2학년) 한국어 수업 시간을 어떻게 배분할까요? 이 과제는 아선생활(영어 교사)의 체험 문장을 참고할만 합니다.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등학교 영어 수업 시간은 어떻게 배분해야 할까요?
아선생활(영어 교사)
초등학교 영어 수업 시간(40분) 배분은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효율적으로 배우고 옛 지식을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계획되어야 합니다.
우선 수업 시작 시 인사 말씀하는 절차인데 1분에서 2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음은 몸풀기 움직임으로서 1분에서 3분 정도 진행됩니다. 이어서 복습코스가 진행되는데 약 3분 정도입니다. 그 다음 새로운 강의 내용을 1~2분 정도 도입합니다. 그 다음은 교학 절차로서 이 코스가 가장 관건적입니다. 통상적으로 20분이 소요되고 구체적인 시간은 교학 내용의 많고 적음에 달렸습니다. 교학 절차 후에 학생들은 약 10분에서 15분 동안 연습을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숙제를 내주는 것인데 이 코스에서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으며 구체적인 일정은 교사의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결정됩니다. 상기 내용이 초등학교 영어 수업의 기본 시간 배분이지만 구체적인 시간 배분은 실제 상황에 따라 조정해야 합니다.
초등학교 영어 교사로서 저는 이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만약 여가 시간이 있다면 우리는 더 많이 교류하고 서로의 교학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교학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데 주의를 기울이고 수업을 생동감이 있고 재미가 있도록 다양한 교학 방법을 채택해야 합니다. 동시에 교사는 학생의 개인 차이에 주목하고 개성화된 지도를 제공하여 그들이 학습 가운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학생들은 영어 학습에서 더 나은 경험과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말하면 합리적인 시간 배분과 교학 방법은 초등학교 영어 교학의 질을 향상시키는 관건입니다. 교사들은 최상의 교학 효과를 얻기 위해 끊임없이 탐구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2024년 12월 22일)
흑룡강신문사 전은종 특약기자 제공 2025.12.02